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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 판매자가 주문 취소 요청했는데 하면 제 손해일까요일주일 넘게 배송 시작 안 해서 문의 남겼더니 이제 와서 생산 중단 되었다고 취소해돌라고 하네요 그럼 배송 지연 쿠폰이랑 첫구매 할인 혜택으로 샀는데 이거 다 날려버리는거 아닌가요

알리 판매자가 주문 취소 요청했는데 하면 제 손해일까요일주일 넘게 배송 시작 안 해서 문의 남겼더니 이제 와서 생산 중단 되었다고 취소해돌라고 하네요 그럼 배송 지연 쿠폰이랑 첫구매 할인 혜택으로 샀는데 이거 다 날려버리는거 아닌가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자가 주문을 취소하라고 요청할 때는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함. 우선, 판매자가 이유를 들어 취소 요청을 했는데, 이 경우 보통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음. 첫 번째는 판매자가 정말로 상품의 생산이 중단된 경우이고, 두 번째는 다른 사유로 인해 판매자가 거래를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임.

주문 취소가 발생하게 되면, 몇 가지 손해를 볼 수 있는 점이 있음을 유의해야 함. 특히 배송 지연 쿠폰과 첫 구매 할인 혜택을 활용하여 구매한 경우, 주문이 취소되면 이러한 혜택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음. 알리에서 발급받은 쿠폰은 대개 특정 주문에만 적용되며, 주문이 취소되면 그에 따른 할인도 함께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사용한 쿠폰을 다시 회수하는 건 쉽지 않을 수 있음.

만약 판매자가 제안한 대로 취소하게 된다면, 구매자 보호 정책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지긴 하지만, 위의 혜택들이 소멸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음. 이때, 판매자와의 대화에서 좀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임. 예를 들어, 판매자에게 대체 상품이나 다른 배송 옵션을 제안해 보거나, 주문 취소를 하더라도 할인 혜택을 유지해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도 가능함.

배송 지연 문제로 인한 취소 요청이므로, 알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 볼 수도 있음. 고객센터를 통해 상황을 설명하고,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받을 수 있을지도 모름. 경우에 따라서는 추가적인 보상을 요청할 수도 있으니, 자신이 갖고 있는 쿠폰이나 혜택이 어떤 영향을 받을지를 확실히 알고 접근하는 것이 좋음.

결론적으로, 판매자가 취소를 요청한 경우, 신중하게 고려하고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며 상황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 그렇게 하면 최대한 손해를 줄일 수 있을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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