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반품 도와주세요반품하라는데 배송업체 선택란에 선택도안되게해놨고 직접반품하려니 판매자연락처도없네여 어떻게하라는건지 .도와주세요 ㅜㅜ
알리에서 반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몇 가지 절차를 시도해 볼 수 있음.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반품 절차가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배송업체 선택란이 활성화되지 않거나 판매자와의 연락처가 없는 경우,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있음.
첫 번째로, 알리에서 제공하는 "분쟁" 기능을 이용해 보길 권함. 구매한 상품에 대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분쟁을 통해 반품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음. 이 절차를 통해 판매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열리게 되며, 반품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음.
분쟁을 시작하려면, 알리익스프레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주문 내역'으로 가서 문제 있는 주문을 선택하고 '분쟁 시작'을 클릭하면 됨. 그 후, 반품 이유와 함께 판매자와의 연락을 요청할 수 있음.
두 번째로, 배송업체 선택란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반품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알리에서는 보통 특정한 조건을 충족해야만 반품이 가능함. 예를 들어, 반품 가능한 기간 내에만 반품 절차를 진행할 수 있고, 판매자가 제공하는 반품 레이블이나 방법에 따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음.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이 안 된다면, 분쟁을 통해 반품에 필요한 상세 정보를 요청하는 것이 중요함.
세 번째로, 알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도 있음. 판매자와의 직접적인 연락이 어려운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반품 절차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음. 고객센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입할 수 있으며, 반품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음.
이 방법들을 차례로 시도해 보고, 만약 여전히 해결되지 않으면, 알리 고객센터에 상세한 문제를 설명하여 추가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음.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